7가지 건강한 스낵 습관

7가지 건강한 스낵 습관

코로나19 사태로 집에 머물면서 간식을 먹는 사람이 수시로 늘었다. 그렇지 않으면 운동량이 많아져 외출하기가 덜 힘들어졌고, 간식으로 인해 살이 더 찌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CNN은 7일(현지 시간) 건강 간식 습관 7가지를 소개했다.

밥 먹기 전에 잠깐 멈춰요.

과자를 먹고 싶을 때, 과자와 빵만 먹지 말고, 여러분이 얼마나 배가 고픈지 생각해 보세요. 배고픔의 정도를 1에서 9까지 등급을 매겨서 어떤 간식을 먹을지 결정하세요. 예를 들어 심한 배고픔이 9점이라면 균형잡힌 영양분을 완전히 섭취하고, 배고픔이 4점 적으면 견과류나 과일조각을 섭취하는 식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간식 섭취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간식을 먹을 때, 간식에 집중하세요.

간식을 먹으면서 스마트폰을 하거나 TV를 보는 사람들이 있다. 뇌는 자신이 무엇을 먹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간식을 먹어도 배가 부르고 배가 고프지 않을 수 있다. 간식을 먹을 때는 천천히 씹고 맛을 음미해야 한다.

부족한 영양분을 간식으로 채워라.

간식을 먹지만, 식단에 부족한 영양 성분을 확인하고, 그 성분이 풍부한 간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만약 여러분이 채소를 충분히 먹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채소로 만든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과일과 견과류 같은 건강한 스낵은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먹을 과자를 사세요.

과자를 먹고 싶을 때마다 충동적으로 사기보다는 자신이 먹을 과자의 종류를 건강식으로 정해 미리 준비하거나 구매한다. 과일이나 채소를 씻어서 잘라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배고플 때 바로 먹을 수 있어 살찔 위험이 높은 다른 음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과자는 아무 때나 먹지 말고 3~4시간마다 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간식을 보기 쉬운 곳에 두세요.

야채, 과일 등을 식탁 위에 올려놓으면 원하는 대로 바로 먹을 수 있다. 너무 달거나 짠 과자와 청량음료는 높은 선반에 놓거나 다른 음식 뒤에 숨겨져 있다.

단 음식 대신 말린 과일을 먹는 것

여러분이 아이스크림이나 사탕과 같은 달콤한 간식을 먹고 싶을 때, 말린 과일을 먹으세요. 말린 과일도 당도가 높지만 몸에 좋은 성분을 섭취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간식을 작은 접시에 놓으세요.

간식을 작은 접시에 놓아두면 음식을 적게 넣어도 커 보이는 시각적 효과가 있다. 간식의 양을 줄이면 살찔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